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골프 머리 올리기 : 골프입문2

by king's_Hyeok 2022. 8. 16.
반응형

처음 필드에 나가는 것을 머리올린다고 한다. 처음 필드에 나가는 날은 설레면서도 떨린다. 처음 나가면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실수를 많이하여 정신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무엇을 챙겨야할지, 어떻게 행동해야 하며, 게임을 진행하는 순서 등등 기본적인 것을 공부하고 간다면 처음 나가서 수월하게 게임을 진행할수 있을 것이다. 

Part.1 무엇을 챙겨야하나?

골프클럽, 골프화, 골프웨어

볼마커, 티꽂이, 로스트볼 10~20개(머리올리러가면 공을 다 잊어버린다)

 

갈아입을 옷, 마실 물&간식, 현금 넉넉히

Part. 2 매너있게 행동하기

1) 티업시간보다 30분 더 일찍도착해라.
티업시간보다 늦게 치면 뒷사람들이 밀리게 하는것은 예의에 어긋나는것이다. 대부분 티업은 7분간격으로 친다.

2) 사람을 향하여 스윙을 하지않는다.
빈스윙 연습을 할때 사람을 향하여 스윙을 하는것은 매너가 없는것이다. 군대에서 총구을 사람에게 향하지 말라는것과 같다.

3) 다른사람이 티샷을 할때 정숙하며 뒤에서 지켜본다.
골프는 멘탈이 중요하기에 티샷을 할때는 집중할수있게 정숙하고 티샷하는사람 앞에를 지나다녀 신경을 쓰이게 하면 안된다.

4) 티샷하는사람의 공앞으로 가지않는다.
티샷하는 사람을 넘어가게 되면 공이 날아와 신체에 맞을수 있다. 골프공은 속도가 빠르기에 크게 다칠수있다. 따라서 안전한 라운딩을 즐기고 싶다면 상대의 공보다 뒤에 있자!!

5)퍼팅라인을 밟지 않는다.
그린에서 다른사람이 퍼팅하는 라인을 밟는것은 실례되는 행동이다. 퍼팅하려고 할때는 상대의 퍼팅라인을 돌아서 다니는것이 매너이다.

tip : 처음 필드로 머리를 올리러 가는 날에는 같이 가는 동행들에게 신경을 많이 써야 되기에 감사의 의미로 그린피를 다 지급하거나 밥을 사주어야 한다. 또한 캐디에게도 캐디비 외적으로 라운딩 후 처음 머리올리는 날 신경쓰느라 고생하셨다고 팁을 주는 것이 매너이다. 

Part.3 게임룰

골프는 총18홀로 구성이 되어 있고 Par3 4번, Par4 10번, Par5 4번으로 72타 기준이며 적은 타수로 홀에 공을 넣는 게임이다.

 

 ※ 골프 타수 용어

 - par 파 : 4번만에 넣을경우
 - birdie 버디 : par 기준 1타 적을때
 - eigle 이글 : par 기준 2타 적을때

 - albatros 알바트로스 : par5홀에서 par 기준 3타가 적을 때 (일생에 운이 좋아야 할까 말까하다)
 - bogey 보기 : par 기준 1타 많을때
 - double bogey 더블보기 : par 기준 2타 많을때
 - triple bogey 트리플보기 : par 기준 3타 많을때 

 - quarterple bogey 쿼터플 보기 :  par5홀에서 par 기준 4타가 많을때 

 - double par 더블파 : 양파라고도 하며 par기준 2배일때

 

 - 벌타

   - OB 오비(+2타) : 흰색말뚝인 그린밖을 벗어나게 되면 2개의 타수가 늘어난다.
   - 해저드(+1타) :  물이나 수풀에 빠져 공을 칠수없거나 해저드 구역으로 들어갈시 1개의 타수가 늘어난다.


 첫 필드에 나가면 설레지만 처음 나가게 되면 볼도 맞지도 않고, 동행들보다 더 많이 뛰어다니고 볼을 쳐야 하기에 정신이 없을 것이다. 그렇지만 정신이 없을수록 차분하게 움직여야한다. 볼을 칠때 신중하게 치고, 멀리 보내기 보단 힘을 빼고 공을 맞춘다는 생각을 해야한다. 또 바쁘다고 공을 보지 않고 뛰어다니다간 큰 사고로 이어질수가 있다. 첫 필드의 경험이 좋은 추억으로 남고 싶다면 급하다고 여유없이 행동하지 말고 여유있게 행동하여 즐거운 첫 라운딩이 되기를 바란다!!

반응형

댓글